+ 배포: Coc 시나리오

[COC 시나리오] 00:00

ENd Rozett 2018. 8. 11. 16:29




크툴루의 부름 7th Edition 시나리오

[00:00]

- Who's there? -


Scenario by. Claments







※ 본 시나리오는 크툴루의 부름(Call of Cthulu) TRPG 룰을 기반으로 제작한 비공식 2차 저작물입니다.

 시나리오 작성자 및 시나리오는 COC의 모든 룰과 관련 출간물의 권리를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알립니다.

 시나리오의 룰은 초여명에서 번역, 출판한 크툴루의 부름 국문 7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※ 시나리오의 커트 라인 이후의 모든 내용은 스포일러에 해당합니다. 

 공개 SNS 및 블로그 등 모든 불특정다수에게 오픈된 공간에서의 내용 스포일러 발언, 플레이 등 시나리오 요소 언급을 엄금합니다.


※ 시나리오의 2차 재배포 및 과도한 개변 혹은 난이도 하락, 주요한 소재에 대한 변형은 금지됩니다.

※ 플레이 시 반드시 키퍼는 룰북을, 플레이어는 핸드북 내지 입문 가이드를 소지하고 플레이바랍니다.


※ 공포x크툴루 시나리오로 한일중 등 한자 문화권의 괴담, 공포, 귀신, 저주 등을 소재로 합니다. 

※ 크툴루의 룰을 사용하지만 오리지널 크리처와 크툴루의 미지의 부분이 동양의 공포 괴담으로 대체된 부분이 있습니다.

 키퍼는 키퍼의 주의 부분을 숙지 후, 스포일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반드시  플레이어에게 고지해주시길 바랍니다.

※ 전투 횟수나 난이도는 적으나 다양한 기능판정 및 플레이어의 아이디어가 요구되는 시나리오입니다. 

※ 귀신과 크툴루답게 플레이어를 물귀신하는 이야기와 선택지로 가득차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.

※ 시나리오가 담고 있는 트리거가 될 수 있는 위험한 부분은 키퍼의 주의사항에 작성되어 있습니다. 

키퍼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탐사자들에게 안내 및 고지 바랍니다.

※ 키퍼의 주의사항에 담긴 내용으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시나리오를 플레이/읽지 않는 쪽을 추천드립니다.






<개요>


"있잖아, 그 건물 안에 들어가보면 말야ㅡ"


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건물. 

약간 낡은 동네에, 아직도 하늘을 조각내는 전신주와 전선이 늘어져 있는 골목에

낡은 연립빌라와 주택들과 어깨를 맞대고 서 있는 낡고 거대한, 붉은 벽돌과 초록 페인트의 건물.

창에는 다 부스러져가는 나무판이, 철조망에는 구멍이 듬성듬성하고

입구에는 <주의! 들어가지 마시오> 라는 붉은 팻말과 노란 테이프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그 건물.


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지나쳐갔을, 집으로 가는 길에 한 번쯤 올려다보았을 그 곳에

당신은 지금 발을 디뎠습니다.


"괜찮아. 들었는데 이런데는 다 그냥 부도나서 경매 대기 중인 옛날 공장이래."

"주택가 공장이 빠지고 껍데기만 남은 거라니까?"


한 걸음, 그리고 한 걸음

천천히 올라가는 발걸음 사이로


지금 누가 뒤에 지나가지 않았나요?




<추천 플레이>


플레이 인원: 3~4인 / 2인 가능

KPC 유무: 자유

예상 플레이 타임: ORPG 8~10시간 / TRPG 3~4 시간

(능숙한 3인 탐사자 평균 플레이 시간 약 8.5시간)

(초보 4인 탐사자 평균 플레이 시간 약 12시간)

(일반 탐사자 TRPG 탁자: 평균 플레이 시간 3.8시간)



<추천 기능>


기본 기능: 듣기, 관찰

보조 기능: 식물학, 의학, 자료조사, 열쇠공, 손놀림, 오컬트 등


키퍼는 재량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에 대해 대체 판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탐사자의 개성과 아이디어를 짜내는 방향으로 진행해주세요. 




타령rpg 해동 (@ tas_OrTr)님께서 제작하신 핸드아웃 링크


이 아래부터는 키퍼 열람용 자료입니다. 

스포일러를 피하고 싶은 분 및 플레이어는 열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난이도와 밸런스, 플레이에 대한 후기와 감상, 건의는 언제든지 DM으로 전달주세요!


재밌게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.